사업안내

로컬챌린지프로젝트

동그라미재단은 자신의 ‘일’과 ‘꿈’을 개척해가는 기업가의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창업활동을 지원합니다.
● 지원프로그램 진행내용
_

로컬챌린지프로젝트는 지역사회의 문제점이나 현안을 기업가정신을 가지고 비즈니스로써 해결하고자 하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업을 발굴하여 지속가능한 성장과 확산을 위해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행하고 있습니다.

(※ 지원 프로그램은 실행 시점/기수 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지원프로그램지원내용.png


_
● 프로그램 지원체계

지원체계1.png



지원체계1-2.png


_
_
● 프로그램 지원체계
_
기업의 자립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지원체계2.png


_
역량강화를 위한 집중교육
_

기업의 자생력 확보를 위한 로컬챌린지프로젝트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합니다.

기업 경영에 가장 필수적인 주제를 중심으로 기초를 다지고, 심화과정을 통해 실제적인 해결책을 찾아갑니다.
기업의 대표와 실무자가 함께 교육에 참여하여 역량강화와 체질개선을 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집중교육.png


 
전문가 1:1 집중 멘토링
 

각 분야의 전문가를 섭외하여 선정기업에 적합하게 배정하여 1:1 멘토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선정기업들은 담당 멘토와 함께 사업의 문제점을 진단하여 목표를 재설정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실행과제를 수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멘토링.png


 
사업수행에 필요한 맞춤서비스 제공
_

기업의 자생력 확보를 위해 사업수행에 필요한 맞춤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업의 상황에 따라 내용과 규모는 다르게 지원되며, 멘토링과 함께 목적자금과 맞춤서비스가 효과적으로 사용되어 좋은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맞춤서비스제공.png


 
기업의 자립과 확산을 위한 후속지원
 

기업들이 자생력을 갖춘 이후에 한 단계 도약하여, 확산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후속지원을 진행합니다.

투자유치, 판로개척, 네트워킹, 협력사업 참여 등 간접 지원을 통해 지역 기업들이 경쟁력을 가지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후속지원.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