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안내

Mission / Vision

Mission / Vision

모두에게 공평한 기회가 주어지는 사회를 만드는 네트워크가 되겠습니다.

동그라미재단이 생각하는
공평한 기회가
주어지는 사회는?

재능

재능과 잠재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차별 없이 주어지는 사회

재능

모두가 동등한 조건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지원하는 사회

재능

넘어지더라도 다시 일어나
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사회

Mission
모두에게 기회를!

동그라미재단은 “기회는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져야 하며, 그것이 바로 우리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출발점”이라는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재단은 스스로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분들이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의 장을 제공하려 합니다. 같은 뜻을 가지신 분들이 함께 모여 고민하고, 기회를 만들어 내고, 그래서 의미있는 사회 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일과 꿈을 찾아가는 여정을 지원합니다. 꿈을 꾸고, 미래를 설계하고, 스스로 일자리의 기회를 찾는 과정에 재단이 함께 하겠습니다. 그 과정에는 많은 분들의 나눔이 함께 할 것입니다. 자신의 재능과 시간이 누군가의 꿈을 찾고 일을 찾는 일에 쓰여지도록 나눔의 장을 제공하겠습니다.

작지만 의미 있는 하나의 변화에서 출발해 공명과 확산의 장을 거쳐 여러 사람이 모여 서로에게 영감을 받고 상호작용하게 되면 다양한 시각에서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게 될 것입니다.

“수혜자는 단지 사회적 약자나 소외계층이라기보다는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미래의 가치다. 수혜자는 미래에 다른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 이러한 가치의 선순환, 즉 지속가능성을 추구한다.

-안철수 출연자-

Vision
변화의 시작,
기회와 나눔의 네트워크

동그라미재단은 새로운 기부 문화를 만들고,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재단이 되고자 합니다. 우리의 비전 ‘변화의 시작, 기회와 나눔의 네트워크’는 그 소망을 담고 있습니다.

재단은 우리 사회가 해결해야 할 일들에 집중하고 어떻게 하면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을지 고민하겠습니다. 많은 노력과 긴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선한 이들과 협력하며, 창의적인 방법으로 변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

회의

변화를 만들어 내기 위한 활동

좋은 일을 했다는 것 자체에 만족하지 않겠습니다.

이 사회가 해결해야 할 일들에 집중하고, 어떻게 하면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을지 고민하겠습니다.

많은 노력과 긴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조급해하지 않고 꾸준히 가겠습니다.

회의

참여와 협력의 네트워크

우리 사회에 있는 자원을 아우르며, 참여와 협력을 통해 일하겠습니다.

선한 의지를 가지고 서로를 돕는 많은 개인, 단체를 지원하고 협력하며 더 많은 선한 의지들이 참여할 수 있는 장을 펼치겠습니다.

회의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방식

변화를 위해서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목표가 확실하고 많은 사람이 함께 고민한다면 우리는 실제적인 아이디어들을 찾아내고 시도할 수 있습니다.

혁신적인 방법으로 실패하더라도, 실패의 사례를 모아서 거기서 배우고, 또 새롭게 시작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