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동그라미재단 TEU MED

(Purpose) 선정된 참가자들은 10년 이내에 10억명의 인류에게 도움이 될 솔루션을 발굴하기 위해
1. (How to) 인류난제 및 첨단기술 강연, 스타트업 툴킷 학습, 팀 프로젝트, 스프링보드, 멘토링, 필드트립 등을 통해 
2. (Experiences) 팀빌딩-문제정의-기술파악-솔루션개발-BM검증 등을 직접 경험하게 됩니다.
3. (Achievements) 마지막 단계인 Innovation Day에서는 팀별 BM을 전문가그룹 앞에서 발표하고우수팀 선정 시 수상, 수료자 전원 수료증을 받게 됩니다
4. (Networking) 연말 Homecoming Day를 통해 TEU + TEU MED Alumni와의 네트워킹 기회도 얻게 됩니다.

동그라미재단 TEU MED 2기(2022)

 



TEU.jpg

 

 

 

TEU-MED?

 

                                        작은 사이즈.png

제목을-입력해주세요_-001 (11).png

 

의학 전공자, 의과학 비즈니스 관계자, 의과학 분야 혁신 아이디어창업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재단은 TEU MED를 통해 첨단 의료과학기술 지식과 다양한 사회문제 이해의 포을 넓히고 이를 바탕으로 기술 융복합적 혁신 아이디어를 개발할 의지가 있는 사람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실제로 1기 대비 2기 지원율 25.6%증가, 의학관계자 (의대생, 의사 등) 지원비율 83%

이상이었으며, 그 밖에도 다양한 전공 및 현직자들의 참여로 퀄리티 높은 토론과 팀워크가 진행되었습니다. 

 

 

 

 

프로그램 과정 소개  

 


과정소개1.png


과정소개2.png

 

we make.png home coming.png


 

Emotion Icon인사이트 넘치는 강연, 혁신가와의 팀 빌딩과 네트워킹, 전문가들의 코칭과멘토링이 어떻게 이루어 졌는지 현장을 함께 보실까요?

 

관련 영상 보기

 

 

 

강연진 및 강연주제

[연사 순서는 강연 일자에 따름]

 

강연진1.png 강연진2.png 강연진3.png


강연주제.png

 

 

운영위원회 및 자문단

 

운영위원회.png

 


자문단.png

 

 


참가 팀 소개

 

 

참가팀1.png

 

 

 

 

수상 팀 소개

 


제목을-입력해주세요_-001 (14).png

 

 

[대상]

 

대상은 '자폐아동을 위한 개인맞춤영양 큐레이션 서비스'를 발표한 왓더푸드팀에게 돌아갔습니다. 

자폐아동들이 먹는 모든 것을 온라인에 기록하고 기록한 것에 대해 식이분석 및 판독을 진행해 자페아동 개인 맞춤형으로 도움이 될 만한 식품들을 선별하여 식재료 구입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최우수상]

 

최우수상은 '2040세대 거북목 추적 관리 서비스'를 발표한 Watch your neck팀에게 돌아갔습니다. 

직장인의 웹캠을 통해 행동변수를 제어하는 서비스로 이는 기존의 하드웨어로 접근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인공지능을 이용해 우리들의 목 자세 상태를 그때그때 바로 인식시켜주고, 행동을 제어하는 맞춤 관리 서비스입니다. 

 

 

 

 

 

 

 

 

 

 

 

[우수상]

 

우수상은 '지역 간호사 방문 기반 분산형 임상 솔루션'을 발표한 Mobi Trial팀에게 돌아갔습니다. 

저조한 임상시험 대상자 모집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어플을 통해 참여자의 근처에 있는 지역 간호사의 방문을 요청하여 방문 검사 진행부터 모니터링, 데이터 분석까지 빠른 임상 시험 진행이 가능하게하는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