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2015 공기 아이디어 공모전

모두에게 공평한 기회가 주어지는 사회를 만드는 네트워크가 되겠습니다.

2015 공평한 기회 아이디어 공모전
 

공기ppt_최종-1024x777.png


 
“모두에게 기회를” 주는 미션을 수행하는 동그라미재단에서는 기회의 불평등을 함께 해소해가기 위해 ‘2015 공평한 기회(공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2015년 5월 국민 1,000명을 대상으로 ‘기회불평등에 대한 국민인식조사’를 하였고, 그 첫 번째 과제로 ‘교육기회의 불평등’을 해결할 아이디어를 모으려고 합니다. * 기회불평등 국민인식조사 결과보기(클릭)    
 

동그라미재단-공모전-qr수정-724x1024.png


 
교육기회의 불평등이란?
‘지역에 따른 교육기회의 불평등’, ‘부모의 사회경제적 수준에 따른 교육기회의 불평등’, ‘근무환경에 따른 근로자의 재교육기회 불평등’ 등 배경과 환경에 따라 교육기회가 불평등한 상황과 조건들을 말합니다.
 
진행과정
1) 아이디어 접수 : 9월 1일(화) ~ 10월 4일(일)
2) 아이디어 심사
– 1차 심사 : 대중 심사 점수(추천 수) 상위 100개 선정
– 최종 심사 : 1차 선정된 100개 아이디어에서 최종 20개 선정
– 결과 발표 및 시상 : 10월 9일(금) 예정
   * 위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심사기준
  공모전 주제와의 적합성 / 참신성 / 구체성 / 현실성 / 지속 및 확산가능성 
 
 상품
– 장려상 : 80개 아이디어(3만원 상당의 상품)
– 우수상 : 19개 아이디어(20만원 상당의 상품)
– 최우수상 : 1개 아이디어(50만원 상당의 상품)
* 선정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추후 실행지원 프로젝트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 참고사항
– 한 명이 여러 개의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팀을 이뤄 제출할 경우, 팀원은 총 2명까지 가능합니다.
– 지원한 아이디어는 공모전 관리자의 승인을 거쳐 공개 되며, 부적절한 내용의 경우 승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동일한 내용의 아이디어가 여러 개 접수될 경우 가장 먼저 제출한 아이디어만 인정합니다.
– 제안한 아이디어의 지식 재산관은 제안자 보인의 소유 입니다.
– 타 공모전 수상작을 모방하거나 도용했을 경우 선정이 취소되며, 그로부터 야기된 권리 주장과 관련해서는 해당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아이디어에 대한 설명·시연·발표, 안내책자·리플렛·작품집 배포, 박람회·전시회 전시 등을 통해 공중에 알려지거나 알려질 수 있는 상태에 놓여 있는 아이디어는 특허법상 ‘공지된 발명’에 해당됩니다. 아이디어가 ‘공지된 발명’에 해당하게 된 날로부터 12개월 이내에 특허출원을 하지 않으면 그 아이디어는 공공의 소유가 되어 아이디어 제안자라 할지라도 그 아이디어에 대한 특허를 받을 수 없고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를 주장할 수도 없습니다. 이 점을 유념하여 추후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거나 특허를 받고자 하는 아이디어 제안자는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공개된 날로부터 12개월 이내) 특허 출원을 하시기 바랍니다.
– 공모전 일정과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