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NEWS

공지사항

[최근소식] [로컬챌린지프로젝트] 리더십&조직역량 강화교육 – 제3차

동그라미 재단 2014.03.11

 
1
  
제3차 의사결정방법론-
 
로컬 챌린지 프로젝트는 리더십 및 조직역량 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제1차 사회적상상력 개발 및 미션비전 수립’, ‘제2차 목표설정과 성과관리’에 이어 지난 2월 8일 ‘제3차 의사결정방법론 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로컬챌린지 참여 7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난 1차, 2차 교육보다 더 많은 인원이 참여해주셔서 더 열띤 분위기로 진행되었습니다.
 
2
 
오전시간에는 지난 1차, 2차 교육에서 이루어진 교육을 바탕으로 각 기업이 수립한 목표에 관한 피드백이 이루어졌습니다. 전반적으로 잘 이루어졌다는 평가와 함께, 모호한 개념 용어의 명확화, 핵심적인 것에 집중하는 목표 설정이 필요하다는 따끔한 조언도 있었습니다.
 
3
4
 
점심시간 직후에 잠시 버즈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익명의 실제 사회적 기업 이슈에 대해 의사결정을 하고 결론을 발표하는 시간이었는데요, 기업의 의사결정을 제3자 입장에서 바라볼 수 있어 유익한 경험이었습니다.
 

521.jpg


 
오후 시간에는 정상훈 희망제작소 전문위원님께서 의사결정방법론 교육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의사결정의 개념과 중요성, 기업에서 이루어지는 프로세스에 관하여 설명해주셨습니다. 기본적인 의사결정 프레임워크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례를 곁들어 설명해주셔서, 기업가 분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621.jpg


 
교육 후에는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각 기업이 현재 직접 겪고 있는 3가지 주요 이슈 해결방안을 모색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 기업은 앞서 배운 의사결정 프레임워크를 바탕으로 논의를 진행하였고, 발표를 통해 피드백이 함께 이루어져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720.jpg

 

819.jpg


 
로컬챌린지 프로젝트는 기업들에게 보다 더 가까이 다가가 그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에, 그들을 발전시킬 수 있는 것에 귀를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