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소식

[러닝5.0] 미래세대를 위한 인공지능기반 교육 프로그램 첫번째 디자인 단계 시작

656

어느덧 2019년 상반기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동그라미재단은 좀 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우리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미래세대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을 위한 인공지능기반 교육 프로그램 ‘러닝 5.0’ 첫번째 디자인 단계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지난 6월 28, 29일 양일간 독일 F/L Think Tank 주관으로 바이로이트 대학 캠퍼스에서 ‘러닝 5.0’ 중간워크숍이 개최 되었습니다.

IMG_1819

‘러닝 5.0’는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이 인공지능의 가능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참여형 학습프로그램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 독일, 한국 등의 각계 전문가 17명이 참석하여 사업 디자인의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향후 추진방향을 조율하였습니다.

러닝5.0(2)

‘러닝 5.0’ 프로젝트 사업 디자인 단계로 지난 6월 3일 동그라미재단은 비영리 법인 연구단체인 F/L Think Tank와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올해 9월말까지 IT기술 및 운영체계 개발을 목표로 사업 추진중에 있습니다.

러닝5.0(3)

내년 시행예정인 시범사업은 한국, 독일, 이디오피아 등 선진국과 개발도상국을 포함한 여러 나라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수업이 이루어질 계획이며, 한국에서는 대구 중앙중학교와 안양 신성중학교가 참여할 예정입니다.

러닝5.0(4)

한국에서 참여하는 학교들의 현장을 파악하기 위해, 지난 6월 초 F/L Think Tank CEO 폴커 드빌 교수와 동그라미재단 최성호 이사장은 대구 중앙중학교와 안양 신성중학교를 방문하였습니다.

러닝5.0(5)러닝5.0(6)

교육과 혁신을 통하여 우리 사회에 기회의 선순환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가진 동그라미재단이 인공지능을 핵심 요소로 하는 교육혁신 사업에 지원하게 된 만큼 앞으로도 우리 미래세대의 청소년들이 창의적인 도전을 하며, 다양한 문화권의 사람들과  소통하며 세계를 대상으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사업을 전개해 나가고자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