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소식

[로컬챌린지프로젝트] 5기 멘토&전문가 송년회

444
스티커 이미지

2017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연말을 맞이해서 그동안 바쁘게 달려오느라 자주 뵙지 못했던 사람들을 만나고 계실텐데요.
로컬챌린지프로젝트팀도 지난 8월 30일에 있었던 워크숍 이후 5기 멘토&전문가분들을 뵙고자 송년회를 준비하였습니다.

>> 지난 워크숍 후기 읽어보기 :
https://blog.naver.com/circlefound/221085394526

 로컬챌린지프로젝트에 도움을 주고 있는 멘토들은 전국 곳곳에 방문하여 기업 담당자들과 만나 어떻게 하면 기업이 더욱 성장하고 지역을 행복하게 할 수 있을지 자문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멘토 뿐만 아니라 전문가들은 디자인 등과 같은 분야에서 기업이 필요한 부분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송년회가 시작되자 동그라미재단의 김수정 사무국장이 송년회에 참석해주신분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였습니다.

 간단한 인사를 끝내고 로컬챌린지프로젝트팀 강소라 팀장은 올해 LCP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그리고 2018년에는 어떤 방향으로 사업을 진행할 것인지 발표하였습니다. 특히, LCP 5기를 진행하면서 기업 담당자, 멘토, 전문가 등 다양한 참여자들에게 어떤 피드백을 받았는지와 이를 어떻게 반영할 것인지 공유하면서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구하였습니다.

스티커 이미지

 작게나마 한해 동안 함께 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를 표하고자 작은 이벤트를 준비하였는데요.

 바로 <Blind Date with a Book> 입니다.
들어올 때 나눠준 명찰에는 숫자가 적혀있습니다.
제비뽑기로 종이를 뽑고 종이에 적힌 숫자에 해당되는 사람이
화면에 있는 키워드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고 어떤 책인지 모르는 상태로 받는 방식입니다.

 예쁘게 포장된 선물을 뜯어보며 사진도 찍고 서로 왜 그런 키워드를 택했고 어떤 책이 나왔는지 이야기 나누며 이벤트 시간을 간단하게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벤트가 끝난 후에는 권역별로 그룹을 나눠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멘토들은 지난 워크숍 이후 멘토링을 진행하면서 각자가 담당한 기업들에 어떤 어려움이 있고 어떤 도움이 필요하며 어떤 부분이 성장하고 있는지 기업별로 브리핑하였습니다. 브리핑이 끝난 후에는 담당기업이 아니어도 멘토들과 전문가들이 갖추고 있는 전문성으로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창업한지 얼마 되지 않은 기업의 경우 소규모 인력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대표가 받고 있는 부담이 크고 경영 경험 부족으로 인한 관리 역량 부족과 체계에 대한 부재로 겪고 있는 문제점을 겪고 있는 기업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이에 대하여 다른 멘토가 프로젝트 관리 교육에 대해 조언해주기도 하였습니다.

또 새로운 지역으로 매장을 이전하려는 기업에 대해서는 매장 선정에 대하여 전문성을 갖고 있는 멘토가 조언을 해주겠다며 선뜻 멘토링을 제안하기도 하였습니다.

 기업들의 현장 속 이야기가 담긴 멘토들의 브리핑을 들으며 얼마나 기업들이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런 기업들의 노력을 더욱 더 빛나게 하기 위해서 멘토와 전문가들이 얼마나 애써주고 있는지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회의가 끝난 후에는 식당으로 이동하여 편안하게 네트워킹할 수 있는 저녁식사 시간을 가졌습니다.

스티커 이미지

지역을 행복하게 하는 LCP 기업들을 위해 애정과 헌신으로 함께 해주신 멘토&전문가분들 덕분에 
올한해 기분좋게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내년에도 쭈욱 지역의 혁신기업가들의 선한 도전과 실천을 돕는

로컬챌린지프로젝트팀을 지켜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