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소식

[꿈틀꿈틀2016] 최종 선정 30개 팀 발대식

2477

kkoomtl2

8월 5일(금), ‘꿈틀꿈틀2016’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된 30개 팀이 동그라미재단에서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꿈틀꿈틀2016’은 기회불평등 해소를 위해 시민이 직접 프로젝트를 기획하여 제안하는 공모전입니다. 총 97개의 지원 팀 중 최종 선정된 30개 팀은 동그라미재단으로부터 1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아 프로젝트를 실천하게 됩니다.

kkoomtl1공평한 기회를 위한 변화의 꿈틀거림을 함께 할 30개 팀, 70여 명의 선정자들이 전국 각지에서 모여 모두의 홀을 꽉 채웠습니다. 천장에는 31개의 풍선이 매달렸습니다. 이는 30개의 선정팀들과 동그라미재단을 의미합니다. 동그라미재단 공간 운영 담당자인 현승윤 님의 사회로 발대식이 시작되었습니다.

kkoomtl3

kkoomtl4

동그라미재단 소개와 함께 성광제 이사장님의 인사말이 이어졌습니다. 짧고 굵은 인사말로 선정팀들의 환호를 받았습니다.

kkoomtl5

kkoomtl6

선정된 팀들이 각자 프로젝트를 짧게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미리 예고하지 않아 따로 준비할 시간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팀이 열정과 애정이 넘치는 소개를 해주었습니다.

kkoomtl7

선정된 팀 중에는 모두 중학생으로 구성된 팀, 환모와 환아로 구성된 팀, 그리고 공무원으로 구성된 팀 등 각계각층의 시민이 모였습니다. 또 인식 개선 캠페인부터 카페를 차리는 후원 프로젝트까지, 분야와 내용 역시 다양합니다.

팀 소개를 모두 마친 후, 앞으로의 프로젝트 진행에 대한 안내가 이어졌습니다. 동그라미재단은 각 팀에게 1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하고, 행사나 강연을 위해 공간이 필요한 팀에게는 재단 공간을 제공합니다.

IMG_6274

참석자들의 힘찬 박수 소리와 함께 발대식이 마무리되었습니다. 공평한 기회를 위한 30개의 꿈틀거림이 변화의 시작이 될 수 있기를, 동그라미재단이 모든 팀들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