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소식

[로컬챌린지프로젝트 파트너인터뷰] “무릉외갓집”을 소개합니다.

1929

in-4-1

[무릉외갓집] 제주의 농산물을 전국 방방곡곡으로 보내드리는 협동조합

 

1) 무릉외갓집은 무엇을 하는 곳인지, 왜 그 일을 하고 계신지 소개 부탁드려요.

우리는 제주 농산물을 매달 한번씩 112달 타지역의 가정으로 선물 꾸러미를 보내드리는 무릉외갓집입니다제주와 육지를 연결하고농부와 소비자를 연결하는데에 농산물 꾸러미가 좋은 매개체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2) 무릉외갓집을 소개할 수 있는 3가지 키워드는 무엇일까요?

11올레 마을, 제주, 꾸러미

 

3) 현재 무릉외갓집은 어떤 분들이 모여있는지 소개해주세요. 그리고 분위기는 어떤가요?

상근자 2, 26명의 조합원, 500명이 넘는 회원들이 있어요. 시골 마을이라 아주 조용하지만 농사를 많이 짓기 때문에 바쁩니다. 최근에는 멋진 농산물 전시판매장을 오픈하여 제주를 여행하는 많은 분들이 놀러오셔요.

 

5) 대표님은 어떤 분이신가요

인터뷰를 작성하고 있는 저는 무릉외갓집 실장이에요. 제가 지향하는 가치는 내 삶의 주인되기취향은 시골과 도시를 넘나드는 취향’, 취미는 지식채널e, 세바시 감상,드라이브, 제주에서 놀고 먹기’, 혈액형은 A, 별자리는 천칭, 존경하는 인물은 스콧 니어링’, 일평균 SNS 사용량 자는 시간 빼고

 

6) 2013년 주요 성과 3가지를 자랑해주세요.

육아책 집필, 둘째 임신, 무릉외갓집 동료 득템

 

 

7) 2014년에 좀 더 잘 해 보고 싶은 일 3가지를 이야기해 주세요.

무릉외갓집 터닦기, 서귀포 & 육지와의 네트워킹, 둘째 육아

 

8) 동그라미재단과는 어떻게 인연이 시작되었나요.

로컬챌린지프로젝트 지원 및 선정을 통해 연결되었어요.

 

9) 5년 후, 어떠한 기업(혹은 단체)으로 기억되고 싶나요?

5년뒤에는 농촌 지역에 더 많은 보탬이 되는 기업이 되고 싶어요.

 

10) 무릉외갓집에게 있어 잊지 못할 세 번의 순간을 사진으로 이야기 부탁드립니다.

 

 

in-4-2

<무릉외갓집의 잊지 못할 순간, 3가지이 한 장에 많은 내용들이 담겨있어요!!>

마을회관옆에 위치한 600평 밭. 이 밭을 임대하여 조합원들이 감자농사를 지었는데 회원초청행사시기와 맞물려 수확이 늦어지다보니 장마시기를 만나 감자를 모두 버렸습니다. 그 땅에 다시 검정콩을 심었는데 10월 체험행사때 온 회원분들이 콩타작을 거들어 주시면서 너무 고생이 많다며 말씀해주셔서 마음이 참 따뜻해졌습니다. 그 뒤로 무릉외갓집 전시판매장이 올라가는 모습이 참 보기 좋네요.